수집 단계
머릿 속에 있는 것은 모두 적는다.
명료화 단계
- 일을 정의한다.
- 해야 하는가? 할 수 있는가? 를 판단한다.
- 다음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? 무엇인지 판단한다.
- 버린다. ➡ 리스트에서 삭제
- 언젠가 ➡ 일감 관리 노트
- 참고자료 ➡ 정리 노트
정리 단계
- 바로 할 수 있는 것 ➡ 처리하고 삭제
- 다른 사람에게 위임 또는 대기 ➡ 일감 관리 노트
- 기록
- 캘린더 ➡ 구글 캘린더
- 프로젝트 ➡ 일감 관리 노트
- 다음 행동 ➡ 일감 관리 노트
검토 단계
일간, 주간 별로 프로젝트 및 일감을 검토하며
그때 그때 처리할 수 있는 것들을 먼저 처리한다.
실행 단계
정리된 일감들은 직관으로 골라서 실행한다.
'생산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산성 | PARA 체계화 방법 (0) | 2023.11.20 |
---|